• JOIN US
  • LOGIN

REVIEW

소파, 테이블 리얼후기2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2
평점

본문

이틀만에 에코프리미엄으로 소파 제품이 다시 도착했습니다.


ba066d5b9a7a01b575c3a637dad44fcf_1606882787_994.jpg 


하청에서 배송 기사님 혼자 오셨습니다. 이번 분은 더 하십니다. 이거 원래 1층에 내려놓고만 가면 되는데 올려만 주라고 부탁을 해서 들고 올라왔다고 하십니다. 들으라고 합니다. 이번 기사님은 마음이 더 급하십니다. 들고 있는데 먼저 막 가셔서 소파가 결국 바닥에 떨어졌습니다.


ba066d5b9a7a01b575c3a637dad44fcf_1606882748_8763.jpg 


속상했지만, 집사람은 거의 울상이었지만, 배송기사님 이거 배상하시고 나면 하루 헛일 하신게 되실까 마음이 불편해 배상에 대해서 이야기 꺼내지 않았습니다. 소파로 바닥 잘 가리고 쓰자고 했습니다.


그런데 소파 비닐 다 뜯고 내려놓고 보니, 도저히 쓸 수 있는 물건이 아니었습니다. 이상하게 왜곡하여 촬영하였다는 말을 듣고 싶지 않아, 구체적인 사진은 놔두고 넓은 면으로 촬영한 것만 올립니다. 악마의 편집을 할만한 편집 기술 자체를 보유하고 있지 못합니다.


ba066d5b9a7a01b575c3a637dad44fcf_1606882037_5706.jpg
ba066d5b9a7a01b575c3a637dad44fcf_1606882038_5723.jpg
ba066d5b9a7a01b575c3a637dad44fcf_1606882038_8541.jpg
ba066d5b9a7a01b575c3a637dad44fcf_1606882039_8481.jpg
ba066d5b9a7a01b575c3a637dad44fcf_1606882040_8049.jpg
ba066d5b9a7a01b575c3a637dad44fcf_1606882041_8192.jpg
사진을 본 지인은 반품 당한 제품 창고에 넣어놨다가 꺼내서 보내려면 클리닝이나 똑바로 해서 보내지 저게 뭐냐라고 합니다.


팀장님과 다시 전화통화 했습니다. 검수 다 하셔서 보낸 새상품이라 문제 없다고 하십니다.

사진 보내드렸습니다.

표현이 부드러워지면서 본인이 검수 한 제품이고, 새상품 맞는데 배송 중에 오염된 것이라며 물티슈로 닦아보라고 합니다.

아니면 세제로 닦으라고 합니다. 그래도 되는 소파라 괜찮다고 합니다.

말도 안된다고 했더니, 아무튼 이건 배송업체 문제이고 새상품으로 교환해주신다고 합니다. 시간은 열흘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배송기사님께 이걸 집에 또 두고 있냐고 가져가시라고 했더니, 당신 일은 여기 배송하는 것까지지 다시 가져가시는 것은 아니라고 하시면서 가셨습니다.


열흘 동안 이걸 또 집에 둬야 하냐고 팀장님께 여쭸습니다. 쓰시다가 오염되도 좋으니 잘 닦으셔서 일단 편하게 쓰고 있으면 새제품으로 이번엔 본사직배송으로 문제 없이 배송하겠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마음 상해하지 마시고, 닦아보시고 괜찮으시면 20만원 보상받고 쓰시는 것은 어떻겠냐고 합니다. 돈 문제 아니니 새제품 보내시라 했습니다.


그리고 바닥 찍힘은 이야기 안하려고 했는데, 지금 하지 않으면 배송 중이 아니라 사용 중에 일어난 일을 책임 전가한다고 할까봐 미리 이야기 한다고 말씀 드리고 바닥 찍힘 사진도 보냈습니다.


바닥 손상에 대한 부분은 배송 업체와 연락하여 협의하고 바로 연락 준다고 하였습니다.

그것이 11월27일이었습니다.


그리고 도로 가져가지 않겠다는 소파, 집이 창고도 아니고 저 상태로 둘 수가 없어 한시간 동안 집사람이랑 소파를 닦았습니다.

한시간을 클리닝 업체 직원으로 빙의하여 소파를 닦고 보니 보기가 나쁘지 않았습니다.


팀장님 연락이 없어, 11월30일 제가 다시 전화 걸었습니다.

처음엔 누구냐는 식으로 받으시더니, 누구한테 온건지 확인을 안하고 받아서 몰랐다며, 다시 친절하게 응대하십니다.

소파 다 닦았는지 물어봅니다. 열심히 닦았더니 깨끗해지긴 했다고 했습니다.

마음 상해하지 마시라고 거듭 말씀하시고, 25만원 보상 받으시고 혹시 쓰실 생각 있는지 한번 더 물어봅니다. 5만원 올랐네요.

사모님과 한번 상의해봐주시라고 합니다. 집사람이 새거 와도 또 이런 식일 것 같고 본인은 이제 지쳐서 더 관심 갖기도 싫다고 그냥 그만하자고 합니다.


바닥 손상 부분 정리해주신다고 했는데 정리 되었는지 여쭸습니다.

다 배송업체 책임이라고 합니다. 바닥 손상 문제는 배송기사님에게 주말간 생각해보라고 했다고만 합니다.

ba066d5b9a7a01b575c3a637dad44fcf_1606883925_9391.jpg


제가 말씀 드렸습니다. 이거 바닥 뜯어서 새로 해달라고 할 수도 없고, 그냥 업자한테 약품처리로 떼워서 표시 많이 안나게 할 수 있냐고 물었더니 출장비 5만원 주면 해준다고 했다고, 소파 보상 25만원에 바닥 보수 출장비 5만원해서 30만원 보상해주시라고 했습니다.


팀장님께서는 양해해주셔서 감사하다고 기뻐하시면서

정리해서 30만원 입금해준다고 하고 계좌번호 보내주라고 했습니다.


저 30만원 받으려고 이러는 거 아닙니다.

5주 기다려서 소파 받고, 배송 설치가 안되서 그거 들고 나르고 실랑이하고, 모듈 2개 중 한개만 반품해서 이틀 기다렸다가, 또 배송 와서 역시 설치 안되고 그거 들고 나르고 실랑이하고, 바닥 깨지고, 이번엔 반품도 안되서 더러운 물건을 그대로 집에 둘 수 없어서 한시간동안 소파 닦은 것까지도 충분히 고생했는데, 그 와중에 수차례를 기사님, 팀장님과 통화해야 되는 것도 힘들었는데, 다시 열흘 기다려서 소파를 받아야 되는데 그 이후 과정도 스트레스가 없을 것이란 확신이 들지 않아서 정리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그런데 마지막까지 정리가 깔끔하게 안되네요.

30일 저녁 25만원 입금되고, 연락이 안 오네요. 늦어지면 늦어진다 말이라도 있어야 되는데, 5만원이 뭐라고 늦어지는지 동네 두평짜리 수퍼도 이렇게는 안합니다.

30일, 1일, 그리고 오늘 아침까지 기다려도 연락도 없고, 다시 또 제가 전화를 걸었습니다.

통화중이기에 바쁘신가보다 부재중 찍히면 연락주겠지 기다렸는데 연락 없습니다.

30분? 한시간? 다시 전화 걸었습니다. 전화 안 받으시네요.



-총평: 오래 사용해보지 않아서 소파 꺼짐 같은 것은 확인할 수 없지만, 예쁘고 사용하기 좋습니다.

 다만, 이것이 새제품인지, 반품된 제품인지, 하자품인지 신뢰도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5개월 걸리는 제품이, 이틀만에 오기도 하고, 열흘만에 오기도 하니까요.

 그리고 이틀만에 온 제품의 상태가 실제로 묵은지처럼 푹 묵어온 느낌으로 도착하기도 했고요.

 배송, 설치 이부분은 엉망입니다. 배송팀이 없거나 인력부족으로 하청을 시키는 시스템이면 그렇게 안내를 해야 하고, 하청을 맡겨 보내더라도 오픈된 용달에 와서는 안됩니다. 비를 맞을지 먼지 바람 속에서 올지 오물을 뒤집어 쓸지 모르는데, 오픈된 용달에 와서는 안되지요. 그리고 배송기사 1명이 와서 같이 설치하자고 하면 안됩니다. 근력이 부족한 사람이 사는 집에서는 어떻게 합니까? 저와 같이 근력이 부족한 것도 아닌데, 배송기사님과 손발이 안 맞아서 떨어트리고 파손되면 어떻게 합니까?

 고객응대 이부분은 친절하게 하시려고 노력은 하시지만, 신뢰도나 신속한 처리에 문제있습니다. 반품 보상 이런 부분에 대해서 정확한 처리가 안됩니다. 기다리면 해결이 안되고, 계속 연락을 해야 되는데, 그것도 연락이 될 때만 됩니다. 응대하시는 분 입장에서 생각하고, 누군가에게 마음에 상처 주지 않고 마무리하려고 했는데, 그런 것이 또 사람을 쉽게 보이게 했구나 하는 후회로 남습니다.


여기서 2시간 동안 사진 찾아서 올리고 글쓰고 또 엄청나게 지치네요.


제품의 퀄리티가 가격에 비추어 볼 때 합리적입니다.

다만 제 경우, 시간적 허비와 스트레스를 생각할 때 합리적인 제품이 아니었습니다.

거의 일어나지 않는 특수한 경우였으리라 생각해봅니다.

예비 소비자분들께서는 제품 구매 전, 이번 후기에서 나타난 문제점들에 대해 짚어보시고, 회사로부터 확실한 답변을 얻으신 후 결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원단 문제, 신제품 여부, 배송, 설치, 사후 서비스 등에 대해 똑똑하게 짚고 가시길 바랍니다.




BUSINESS REGISTRATION N. 427-87-01146
MAIL-ORDER SALES LICENSE N. 제 2013-대구달서-0430호
CEO SE MIN JANG
WEB MASTER SO YOUNG LEE

PLANTLANCE GROUP © 2018 ALL RIGHTS RESERVED.

SITE BY DNAD COMPANY
SHOWROOM
● 대구광역시 달서구 진천로 18길 30 플랜트란스빌딩

HEAD OFFICE
● 대구광역시 달서구 진천로 18길 30 플랜트란스빌딩